[왓챠 연말 결산] ③ 화제의 코멘트 TOP7+3

올해의 마지막 달도 벌써 끝나가네요.
올해도 영화롭게 보내셨나요?
날도 춥고 외로운 마음은 더 추운 연말,
따뜻하고 안전한 이불 속에서 밀린 영화들을 몰아보는 건 어떨까요?
어떤 영화들을 보면 되냐고요?
걱정 마세요. 왓챠가 떠 먹여 드릴 테니 입만 벌리시면 된답니다.

안녕하세요, 당신의 취향을 콕 집어 영화를 추천해주는 왓챠입니다.

2016년까지 하루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해가 바뀐다는 것이 여전히 실감 나지 않네요. 여러분은 훗날 2015년을 어떻게 추억하게 될까요? 올해 왓챠에 별점이나 코멘트를 남긴 영화들로 나만의 순위를 매겨보아도 의미 있는 한 해의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물론 왓챠도 새해 맞을 준비를 해야겠죠? 연말 결산의 마지막 포스팅에서는 올해 화제가 되었던 코멘트들로 2015년의 왓챠를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작성된 왓챠 전체 코멘트는 250만 개, 그 중 2015년에만 절반에 달하는 125만 개가 작성됐는데요. 그 중 왓챠를 넘어 SNS에서도 웃음과 함께 회자되었던 코멘트, 작품의 본질을 꿰뚫는 촌철살인 코멘트들을 선정했어요.

 

영화 코멘트 TOP7

1. 검은 사제들

mov01

2.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mov02

 

3.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mov03

4. 미니언즈

mov04

5. 마션

mov05

6. 내부자들

mov06

7. 위플래쉬

mov8

번외: 스페이스 잼

<스페이스 잼 (1996)>은 올해 영화는 아니지만, 이동진 평론가가 2015년에 작성한 코멘트가 표절 논란(?)에 휩싸이면서 왓챠 유저들에게 소소한 웃음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이 영화의 제목을 활용해 다음과 같이 코멘트를 남겼는데요.

mov07

공교롭게도 약 1년 전에 다른 유저가 동일한 영화에 동일한 코멘트를 남긴 상태였습니다.

mov072

이 사실을 뒤늦게 안 이동진 평론가가 gue**** 유저의 코멘트를 방문해 사과의 의미로 댓글을 남기고 ‘좋아요’를 누르며 오해가 풀렸다는 훈훈한 결말입니다 :)

왓챠에는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 카테고리도 있죠. 그래서 드라마의 코멘트도 TOP3를 뽑아봤습니다.

드라마 코멘트 TOP3

1. 심야식당

dr01

2. 왕좌의 게임 시즌 1
dr02

3. 셜록 시즌 1

dr03

 

포스팅을 준비하며 영화, 드라마 코멘트를 좋아요 수를 기준으로 각각 1000개씩 살펴 봤는데요.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센스쟁이 코멘트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왓챠를 가꿔 주시는 유저 여러분에게 새삼 감사함을 느꼈답니다. 2016년에도 여러분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풍요로운 문화 생활을 힘껏 돕는 왓챠가 될게요 :)

병신년 새해 기운 듬뿍 받아 더 알찬 포스팅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요!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