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스케치] 왓챠플레이 출시 기자간담회

프로그램스의 두 번째 작품 왓챠플레이

과연 어떤 서비스일까요?

새로운 한 해의 시작, 왓챠플레이와 함께하세요.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스입니다.

왓챠를 만든 프로그램스가 새로운 서비스 왓챠플레이 (WATCHA PLAY)를 들고 돌아왔어요 :)

IMG_3134

12월 21일(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왓챠 플레이 출시 기자간담회가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왓챠에 이어 프로그램스가 야심차게 준비한 왓챠플레이는 월 4,900원에 영화와 드라마를 무제한 시청 가능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내년 1월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웹 버전이 먼저 출시되고 내년 상반기 중에 앱도 서비스할 계획이랍니다.

IMG_3140-(1)

IMG_3132

아침 일찍부터 부지런히 짐을 챙겨 행사가 열리는 포시즌스 호텔 아라홀로 도착한 프로그램스 직원들! 리허설이며 각종 세팅에 여념이 없습니다. 오늘의 발표자, 박태훈 프로그램스 대표 (a.k.a. 티팍)의 얼굴에 분칠도 좀 해드리고 오늘 모시는 손님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도 한편에 마련했어요.

IMG_3142

어느덧 11시, 발표 시간이 다가올수록 홀은 기자분, 블로거분들로 북적이기 시작합니다.

IMG_3088

IMG_3127

드디어 시작된 발표! 티팍이 단상에 올라 왓챠플레이가 어떤 서비스인지, 어떻게 운영되는지 20분 정도 설명하고 직접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walle

왓챠플레이는 월 4,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외에도 여러 강점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15개의 국내외 배급사와의 콘텐츠 공급 협상을 통해 한국 콘텐츠를 포함한 6,000여 편의 영화 드라마가 우선적으로 포함될 예정입니다.

os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맥에서도 사용 가능! 심지어 액티브엑스를 포함해 어떠한 별도 프로그램의 설치도 필요 없습니다. 결제에서 감상까지 불과 15초밖에 걸리지 않아요.

Pasted image at 2015_12_21 05_09 PM

왓챠와는 별도로 운영되지만 왓챠의 막강한 추천 기능은 왓챠플레이에도 그대로 적용돼요. 일정 수 이상의 영화, 드라마를 평가하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작품들을 추천해 준답니다.

여기서 잠깐! 결제부터 감상까지 얼마나 빠르고 편리한지 직접 확인하고 가세요.

payment2(1)

눈 한 번 깜빡일 시간에 결제 끝!

이제 무제한 감상을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IMG_3096

IMG_3123

15초 간단결제, 감상, 추천 등의 라이브 시연을 끝으로 발표는 마무리됐고 Q&A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다양한 매체에서 오신 기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날카로운 질문을 여럿 던지셨어요. 오랜 기간 공들여 준비한 만큼 차근차근 대답해 드렸어요.

준비된 모든 식순이 끝나고 오찬을 즐기는 것으로 간담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준비한 Q&A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많은 질문이 쏟아져서, 식사 시간에도 추가적으로 답변을 해드려야 했습니다.

IMG_1057

gift

10분간 휴식 시간을 갖고 프로그램스에서 한 땀 한 땀 준비한 선물을 나눠드렸습니다. 1개월 무료 프로모션 카드와 왓챠플레이 로고를 새긴 보조 배터리, 왓챠 몰스킨 다이어리, 보도자료를 쇼핑백에 예쁘게 담아드렸어요. 왜 죄다 시커먼 색이냐고 물어보신다면 왓챠플레이의 키 컬러가 고급진 블랙 앤 화이트이기 때문이라고 대답해 드리는 수밖에요 :)

왓챠플레이에 대해 어마어마한 관심이 모아지는 만큼, 더 열심히, 꼼꼼하게 준비해서 2016년 1월에 찾아뵐게요!

×

Comments are closed.